티스토리 뷰

소주안주 베스트 와 맥주안주 배달안주

작년부터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며 현재는 9시 이후로 식당에서 밥을 먹을 수 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혼술을 드시거나 친구들을 초대해서 함께 술을 마시고 있는 상황이죠.

 

지친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시원한 맥주나 소주를 가볍게 한잔 마시며 안주를 곁들여 먹으며 저녁을 대신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 저녁 때 가벼운 술한잔을 낙으로 여기며 어려운 코로나 시대를 견뎌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어떤 메뉴를 안주삼아 먹는지 궁금하신가요??


술마실 때는 안주를 빼놓고 마시면 뭔가 허전한 느낌입니다. 혼자 사시는 분들은 집에서 요리해서 먹기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안주를 배달해서 드시고 있습니다.

배달음식 중 소주안주 맥주안주 베스트 5을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소주안주와 맥주안주로 어떤 배달음식을 시킬지 고민이신 분들은 꼭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현재 정부에서 외식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니 배달음식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외식할인쿠폰 혜택 꼭 놓치지 말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외식쿠폰신청 방법

정부 외식쿠폰신청 방법 사용카드 알아보기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인해 정부에서 1만 원권 외식할인쿠폰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며칠전 3차 재난지원금 지급발표와 함께 소상공인 및

4u.magm.xyz

 

 

소주안주 베스트 5

소주안주 베스트5입니다.

 

1. 골뱅이무침

소주안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메뉴가 바로 골뱅이무침입니다. 매콤새콤한 양념에 쫄깃한 골뱅이와 국수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달큰쌉싸름한 소주와 너무나 궁합이 잘 맞습니다.

집에서도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은근히 귀찮고 골뱅이무침은 맛이 없을 수가 없기 때문에 자취하는 분들은 배달로 시켜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골뱅이 무침을 전문으로 하는 배달없체는 많이 없기 때문에 치킨집이나 골뱅이무침 메뉴가 있는 식당을 이용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2. 조개탕

대학생 시설 친구들과 호프집을 가게되면 항상 시키던 메뉴가 조개탕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소주안주로 조개탕을 가끔 주문해서 먹곤합니다. 조개의 맑지만 시원한 국물이 소주한잔 마시고 쓴기운이 확 올라오는 것을 잡아주는 데 아주 좋습니다.

 

3. 회

회는 소주나 청하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회는 야들야들한 식감에 밤에 먹어도 뭔가 살이 안찔것 같은 느낌이라 더더욱 많은 분들이 야식 겸 소주안주 겸 찾고 있어요. 맛있게 먹으면 1칼로리인데 회를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가 될 것 같죠??

 

4. 닭도리탕

얼큰한 닭도리탕 국물에 밥을 슥슥 비벼먹으면 야식으로 최고, 소주안주로도 최고입니다. 닭육수가 우러나서인지 닭도리탕은 고기보다는 국물과 감자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저만 그런걸까요?? 닭도리탕은 사실 일본말로 닭볶음탕이라고 써야 맞습니다. 참고하세요.

 

 

5. 보쌈/족발

드디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소주안주가 나왔습니다. 소주안주이지만 보쌈과 족발은 야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입니다. 막국수까지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술이 술술 들어갈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오늘 저녁은 족발을 시켜서 소주한잔 반주삼아 마셔야 할 것 같아요.

 

맥주안주 베스트 5

맥주안주 베스트 5입니다.

 

1. 치킨

야식의 대명사 치킨입니다. 치맥이라는 고유명사가 생길정도로 맥주와 치킨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 밤에는 치킨을 주문해놓고 집 앞 편의점으로 맥주를 사러갔다오면 치킨이 금방옵니다. 언제나 실패없는 맥주안주 겸 야식메뉴로 치킨 추천합니다.


2. 피자

치맥에 피맥이라는 신조어도 생겼습니다. 피자는 치킨과 더불어 맥주안주의 양대산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가 느끼해질 때쯤 맥주한잔 마셔주면 느끼함이 싹 달아나고 입맛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맥 조합도 강추합니다.

3. 햄버거

서양음식들이 대체로 맥주안주로 어울리는 듯 합니다. 맥주가 원래 서양 술이라서 그런 걸까요?? 햄버거 역시 맥주안주 겸 야식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종종 시켜먹습니다. 햄버거는 수제버거가 맛있지만 밤 늦은 시간에는 프렌차이즈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햄버거와 맥주가 땡긴다면 프렌차이즈 햄버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4. 건어물

맥주안주로 먹태, 노가리 등 마른안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배민에 찾아보니 맥주안주용 건어물만 배달해주는 업체들이 꽤나 있어서 한번 시켰던 적이 있습니다. 배가 부른데 맥주가 마시고 싶은날에는 가볍게 마른안주 주문해서 드시기는 것을 추천들려요.

5. 닭갈비

닭갈비는 소주안주로도 맥주안주로도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물론 야식으로 먹어도 손색없죠. 쭉쭉늘어나는 치즈사리를 살짝 얹으면 닭갈비의 매콤함을 살짝 잡아줘서 더 많이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맥주나 소주 모두 추천하는 메뉴 닭갈비입니다.

 

지금까지 소주안주 맥주안주 베스트 5를 각각 추천드려보았습니다. 오로지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추천드린 것이니 안주결정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음주는 항상 적당한에서 멈춰주세요. 과음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